[네이버웹툰은 지금]웹툰 시장 선두지만…성장 폭발력 없었다

◇매출 80% 이상이 '유료콘텐츠'

웹툰엔터테인먼트 매출구조는 크게 △유료콘텐츠 △광고 △지식재산권(IP)으로 구분된다. 지난해 3분기 누적 기준 핵심 매출원은 전체 매출의 82%를 차지하는 유료콘텐츠 매출이다. 이 매출은 네이버웹툰(한국), 라인망가(일본), 웹툰(글로벌) 같은 자사 주요 플랫폼에서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구매하면서 발생한다.


다음으로 광고 매출은 전체 매출의 12% 수준이다. 웹툰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이용자가 운집하는 자사 플랫폼 곳곳에 광고를 붙이거나, 특정 광고를 시청한 이용자 대상으로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전략으로 매출을 확보하고 있다. 이용자의 웹툰 감상을 방해할 정도의 공격적인 광고는 지양하고 있다.


https://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501092249237760108276&lcode=00

[네이버웹툰은 지금]웹툰 시장 선두지만…성장 폭발력 없었다

더벨뉴스

[네이버웹툰은 지금]웹툰 시장 선두지만…성장 폭발력 없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1월 17일 오전 2:52

조회 39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똑부(똑똑하고 부지런하기)보다 똑게(똑똑하지만 게으른) 리더가 되라.’ 리더십 코칭에서 빠지지 않는 훈수다. 현장 리더들의 말을 들어보면 실행이 쉽지 않다.

    ... 더 보기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 

    저장 4 • 조회 745


    ✍️ 오늘은 PM이 읽어볼만한 책을 한 권 소개해드릴까 해요. 스스로의 동기부여가 어려운 분들이나, 동료를 설득해야되는 PM이나, 조직에 자발적 활력을 만들어내고 싶은 조직장 모두가 읽어볼만한 책입니다. — 📖 <스타트 위드 와이: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 이성적 범주에 속하는 WHAT은 WHY에서 느껴지는 감정을 겉으로 보여주는 근거 역할을 한다. 어떤 직감으로 결정을 내렸는지 말로 표현할 수 있고 자신의 WHY를 명확히 설명할 수 있으면 주변 사람들에게 결정을 내린 이유를 분명히 이해시킬 수 있다. 이 결정이 객관적인 사실이나 수치와 일관성을 이룬다면 근거은 더욱 타당해진다. 이것이 바로 균형이다. (129p) — PM으로 일하면서 가장 어려운 일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why를 조직장이나 동료들에게 설득하는 과정을 원탑으로 꼽을 겁니다. 문제를 정확히 정의하고, 논리를 만드는 것도 어렵고, 그것을 말이나 글로 표현해 내는 것도 어렵죠. 그래서 프로젝트 문서에 정량적인 데이터 분석을 수반하고, 숫자를 통해 프로젝트의 공감대를 형성하려고 시도할 때가 생깁니다. 하지만 Why에 대해 본인이 충... 더 보기

    👋 LLM 활용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 모음

    ✅️Prompting Guide 101 by Google : https://lnkd.in/d8UwPWeN

    ... 더 보기

     • 

    저장 12 • 조회 948



    IT 회사의 업무에서, 지금까지는 디자이너와 특히 개발자가 병목이었는데, 대 AI 시대에는 기획자가 병목이 될 수도 있겠다. 조금이라도 규모가 있는 기업에서의 가장 큰 병목은 보통 의사결정자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그렇다.


    즉, 실무보다 의사결정을 AI에게 맡기는 것이 병목을 해소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며, 그러므로 부장님과 사장님을 AI로 대체하는 것이야말로 인류의 번영을 위한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아님. 아니 맞나?!)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

    5

    ... 더 보기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

    레드버스백맨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