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은 지금]웹툰 시장 선두지만…성장 폭발력 없었다
더벨뉴스
◇매출 80% 이상이 '유료콘텐츠'
웹툰엔터테인먼트 매출구조는 크게 △유료콘텐츠 △광고 △지식재산권(IP)으로 구분된다. 지난해 3분기 누적 기준 핵심 매출원은 전체 매출의 82%를 차지하는 유료콘텐츠 매출이다. 이 매출은 네이버웹툰(한국), 라인망가(일본), 웹툰(글로벌) 같은 자사 주요 플랫폼에서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구매하면서 발생한다.
다음으로 광고 매출은 전체 매출의 12% 수준이다. 웹툰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이용자가 운집하는 자사 플랫폼 곳곳에 광고를 붙이거나, 특정 광고를 시청한 이용자 대상으로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전략으로 매출을 확보하고 있다. 이용자의 웹툰 감상을 방해할 정도의 공격적인 광고는 지양하고 있다.
https://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501092249237760108276&lcode=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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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월 17일 오전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