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의 리텐션 수치 아세요?

Retention이 중요하다는 것만 이야기하지 보통 업계 통상 얼마 나와야 한다는 것은 정확히 모를 거예요. Lenny’s Newsletter의 2020년 1월 내용을 참고하면, Netflix의 경우 약 12개월 고객 유지율이 66%된다고 합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20명의 성장 전문가들이 참여해 산업별로 Good retention과 Great retention의 기준을 제시한 Lenny’s Newsletter의 2020년 1월 내용을 읽고 느낀 점을 작성했습니다.


🟢 Retention(유지율)의 중요성

높은 retention은 Product-Market Fit을 보여주는 가장 강력한 지표입니다.


산업별 GOOD & GREAT Retention

  • Consumer social : GOOD: 25% 🔺, GREAT: 45% 🔺

  • Consumer transactional: GOOD: 30% 🔺, GREAT: 50% 🔺

  • Consumer SaaS: GOOD: 40% 🔺, GREAT: 70% 🔺

  • SMB/mid-market SaaS: GOOD: 60% 🔺, GREAT: 80% 🔺

  • Enterprise SaaS: GOOD: 75% 🔺, GREAT: 90% 🔺


더 자세히 보러가기 : https://maily.so/marcus.lee/posts/g0zm8ed7oql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s://maily.so/marcus.lee

유튜브 구독하기 : www.youtube.com/@LbyD_HJ?sub_confirmation=1

커피챗 및 멘토링 신청하기 : https://inf.run/GRTee

팀 코칭 신청하기 : https://open.kakao.com/o/sh47Hq4g

Learning by Doing

팁스터

Learning by Doing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2월 21일 오전 12:2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영화 '로비'

    

    ... 더 보기

    커서 AI를 슬랙과 연결하면 생기는 일

    ... 더 보기

    < 1등을 베끼는 당신이 1등이 될 수 없는 이유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 더 보기

    실제로 동작하는 PRD란

    P

    ... 더 보기

    The PRD That Actually Works

    Brunch Story

    The PRD That Actually Works

    면접 탈락 이유 복기

    

    ... 더 보기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