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에서 내부고객들을 위해 분석에 대한 사전 지식 없이도 필요한 데이터를 뽑아쓸 수 있도록 만들어낸 분석 플랫폼 LUA(LINE User Activity) Analysis의 개념과 구조를 소개하는 글입니다. 데이터 드리븐이 기업의 모든 분야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데이터 분석가가 아닌 직군 역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각사 데이터팀의 과제로 부상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어느 정도의 규모와 인력을 가진 회사들만이 자체적인 플랫폼을 만들어쓰는 분위기이지만, 이 글에 잠시 언급된 Looker와 같은 '비데이터 전문가를 위한 분석툴'이 데이터툴 분야에서 점점 시장을 넓혀갈 것 같습니다.

120가지 사용자 행동 분석을 자동화할 수 있는 '데이터 제품' 만들기 - LINE ENGINEERING

LINE ENGINGEERING

120가지 사용자 행동 분석을 자동화할 수 있는 '데이터 제품' 만들기 - LINE ENGINEERING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9일 오전 2:4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어중간한 실패가 남기는 후회》

    ... 더 보기

     • 

    저장 2 • 조회 541



    질서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827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사례뉴스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두 가지 목표가 있다. 어떤 목표가 학습 동기를 높인다고 생각하는가?

    ... 더 보기

    쉽고 재밌기만 한 교육은 독이다

    ㅍㅍㅅㅅ

    쉽고 재밌기만 한 교육은 독이다

    개발자의 장애 공유 문화

    ... 더 보기

    개발자의 장애 공유 문화

    K리그 프로그래머

    개발자의 장애 공유 문화

     • 

    저장 23 • 조회 4,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