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UX리서쳐 분의 인터뷰입니다. UX디자인과 리서치가 어떻게 다른 것인지, UX리서치의 목표가 무엇인지, 그리고 다른 직군의 사람들이 고객을 알아과는 과정에서 UX리서쳐들이 어떤 기여를 하는지가 나와 있습니다. 쿠팡에서 사용하는 UX 리서치 방법론들이 한 판에 정리된 그림이 하나 있는데, 그 그림에 나와있는 방법론들을 하나씩 스터디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쿠팡 UX리서처가 말하는 리서치

Brunch Story

쿠팡 UX리서처가 말하는 리서치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13일 오전 2:1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일 잘하는 사람은 AI를 어떻게 쓸까?

    

    ... 더 보기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그 다음 과제는요?

    '

    ... 더 보기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ChatGPT 버전명 설명

    ChatGPT 사용할 때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할지 망설여집니다. 모델명만 봐서는 어떤게 좋은지 모르겠더라고요.

    ... 더 보기

    《끝나지 않는 존재의 의미》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871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사례뉴스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 

    저장 5 • 조회 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