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가 신세계이마트에 야구단을 팔았다. 와이번쓱의 탄생 야구장이 말랑말랑하고 활기찬 스포츠 & 체험형 커머스 공간이 될 것 같은 기대감이 생긴다. 내 좌석에서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가능? 아무리 커머스가 온라인으로 넘어가고 있고 코로나가 가속화시켰다곤하지만, 한편으론 이번 기회에 코로나에도 줄지않았던 스타필드/백화점의 수요도 확인할 수 있었다. 온라인 커머스에선 '필요'한걸 구매하지만 오프라인 커머스에선 '즐기러'가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신세계의 이번 플렉스는 어쩌면 오프라인 커머스에서 제대로 즐기는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수도 있을것 같다. SK의 와이번스도 물론 자금력있는 대기업 프론트였지만 아무래도 회사 자체가 화학 정유같은 사업이 핵심이다보니 경험이 없어서인지 말랑말랑하고 팬들이 미치는 브랜딩 느낌은 아니었던것이 사실이다. 스타필드 등의 성공으로 이미 오프라인 프로모션과 고객들을 위한 공간 구성 특화에 검증된 신세계 이마트 프론트라니 야구팬으로써 너무나 기대된다. 스포츠업계도 그런지 경제미디어말고 스포츠미디어에서 발행된 기사를 보면 설렘이 묻어나더라. (본격적인 스포츠 & 커머스의 결합인 이 기사를 보고 오늘 계속 흥분 상태였던 1인)

정용진의 결단···유통·스포츠 결합 비즈니스 시너지 모델 나오나

Naver

정용진의 결단···유통·스포츠 결합 비즈니스 시너지 모델 나오나

2021년 1월 25일 오후 4:0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