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를 얻기 위해서, 혹은 더 많은 유료 구독자를 모으기 위해서, 혹은 뉴스레터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서 어떤 기사를 써야 할까 고민 많이 하실 겁니다. 각 독자군별 Value를 정확히 정의하지 않으면 기대만큼의 성과를 얻기 어렵죠. 얼마전 Valuable Journalism에 대한 논문을 하나 읽었습니다. 흥미진진하더군요. 거기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일종의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봤습니다. 기사 기획하기 전에 Value/수용자들에게 줄 경험과 유익을 구상할 때, 1-10까지 점수를 한번 매겨보세요. 그런 용도로 만들었습니다. 덤으로 벡달 선생의 템플릿도 가져와 봤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기를.

[템플릿] 가치있고 돈 낼 만한 뉴스 및 정보의 핵심 조건들

미디어고토사(Mediagotosa)

[템플릿] 가치있고 돈 낼 만한 뉴스 및 정보의 핵심 조건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3일 오전 9:1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읽는 사람, 쓰는 사람》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71


    ‘정체성에 끊임없이 의문을 품지 않았더라면 지금 같은 셰프가 될 수 없었을지도 모릅니다…물려받은 한국의 유산 가운데 지금까지도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입니다.‘

    ... 더 보기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에드워드 리가 사는 법 “나는 압박감 없이 일한다”

    조선비즈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에드워드 리가 사는 법 “나는 압박감 없이 일한다”

     • 

    저장 2 • 조회 928


    < 일을 미루는 사람들을 위한 현실적인 해결법 >

    1. 행동을 변화시키는 방법 중 하나는 점진적인 발전이다.

    ... 더 보기

    < 스타트업 PM이 넷플릭스 '기안장 대환장'에서 배워야 할 2가지 >

    1

    ... 더 보기

    《오늘 하루 문득 든 생각》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