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콘텐츠 작성법> 📌 가치에 집중하기. - 브랜디드 콘텐츠는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게 아니다.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다. ex) Dove의 브랜디드 콘텐츠 = dove의 제품을 홍보하지 않았다. 아름다움의 고정관념을 깨고, 다양성 평등에 대한 인식을 던져 모든 여성/어린 소녀가 모습 그대로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누릴 자격이 있다는 가치를 전달했다. - 목표 고객과, 회사가 모두 다루는 가치와 문제를 생각하라. 가치에 집중하고, 해결에 기여할 방법을 찾아라. 📌 청중을 더 잘 알아야 한다. - 대상 고객은 누구인가? 단순히 나이, 거주지 등 인구통계학 적인 것 뿐 아니라 가치관, 태도 등 그 사람의 사고방식까지도 고려해야 한다. - 청중을 잘 아는 좋은 방법은 sns이다. 이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은 무엇인가? 어떤 문제에 대해 논의하는가? 어떤 이야기를 나누는가? 이들이 팔로우하는 계정/브랜드/인플루언서는 무엇인가? 📌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자. - 사람들은 이야기를 좋아한다. - 꼭 감동적일 필요 없다. 청중에게 가장 호소력이 짙은 소재를 잡아서 이야기 나누자. 📌 감정에 호소하라 - 브랜디드 콘텐츠는 행복/슬픔/두려움or놀람/ 분노or혐오 중 하나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 부정적인 감정을 유도하는게 꼭 나쁜 것은 아니다 ex) 기후변화 관심 유도를 위한 콘텐츠 등. 📌 일관성 있는 브랜드 톤앤매너 유지. - 정의된 브랜드 보이스가 있다면 그 "결"을 유지해야 한다. - 어떤 어투로 말할 지, 내 브랜드가 사람이라면 어떤 모습의/생각을 가진 사람일지/어떤 말투의 사람일지를 생각해보자. 📌 공유 가능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세요. (바이럴) - 아래 질문을 던져보자. 1. 타겟이 공유할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는 무엇인가? (동영상? 인포그래픽? 게시물?) 2. 내 청중이 가장 공감하는 문제/주제/기억은 무엇인가? 3. 현재 내 틈새시장에서 유행하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 진정성을 보여주자. - 사람들이 내 브랜드를 사랑하길 원하는가? 진정성 있고 독보적인 브랜드로 만들어라. - 상상력을 발휘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것을 두려워 마라. 📌 다양한 콘텐츠 만들기. - 꼭 영상광고 등 하나의 포맷에 집중할 필요는 없다.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라.

브랜드 콘텐츠 작성 방법, 최상의 팁 9가지

디자인로그(DESIGN LOG)

브랜드 콘텐츠 작성 방법, 최상의 팁 9가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월 20일 오전 1:2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그 다음 과제는요?

    '

    ... 더 보기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끝나지 않는 존재의 의미》

    ... 더 보기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사례뉴스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일 잘하는 사람은 AI를 어떻게 쓸까?

    

    ... 더 보기

    조회 200


    ChatGPT 버전명 설명

    ChatGPT 사용할 때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할지 망설여집니다. 모델명만 봐서는 어떤게 좋은지 모르겠더라고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