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콘텐츠 작성 방법, 최상의 팁 9가지
디자인로그(DESIGN LOG)
<브랜드 콘텐츠 작성법> 📌 가치에 집중하기. - 브랜디드 콘텐츠는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게 아니다.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다. ex) Dove의 브랜디드 콘텐츠 = dove의 제품을 홍보하지 않았다. 아름다움의 고정관념을 깨고, 다양성 평등에 대한 인식을 던져 모든 여성/어린 소녀가 모습 그대로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누릴 자격이 있다는 가치를 전달했다. - 목표 고객과, 회사가 모두 다루는 가치와 문제를 생각하라. 가치에 집중하고, 해결에 기여할 방법을 찾아라. 📌 청중을 더 잘 알아야 한다. - 대상 고객은 누구인가? 단순히 나이, 거주지 등 인구통계학 적인 것 뿐 아니라 가치관, 태도 등 그 사람의 사고방식까지도 고려해야 한다. - 청중을 잘 아는 좋은 방법은 sns이다. 이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은 무엇인가? 어떤 문제에 대해 논의하는가? 어떤 이야기를 나누는가? 이들이 팔로우하는 계정/브랜드/인플루언서는 무엇인가? 📌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자. - 사람들은 이야기를 좋아한다. - 꼭 감동적일 필요 없다. 청중에게 가장 호소력이 짙은 소재를 잡아서 이야기 나누자. 📌 감정에 호소하라 - 브랜디드 콘텐츠는 행복/슬픔/두려움or놀람/ 분노or혐오 중 하나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 부정적인 감정을 유도하는게 꼭 나쁜 것은 아니다 ex) 기후변화 관심 유도를 위한 콘텐츠 등. 📌 일관성 있는 브랜드 톤앤매너 유지. - 정의된 브랜드 보이스가 있다면 그 "결"을 유지해야 한다. - 어떤 어투로 말할 지, 내 브랜드가 사람이라면 어떤 모습의/생각을 가진 사람일지/어떤 말투의 사람일지를 생각해보자. 📌 공유 가능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세요. (바이럴) - 아래 질문을 던져보자. 1. 타겟이 공유할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는 무엇인가? (동영상? 인포그래픽? 게시물?) 2. 내 청중이 가장 공감하는 문제/주제/기억은 무엇인가? 3. 현재 내 틈새시장에서 유행하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 진정성을 보여주자. - 사람들이 내 브랜드를 사랑하길 원하는가? 진정성 있고 독보적인 브랜드로 만들어라. - 상상력을 발휘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것을 두려워 마라. 📌 다양한 콘텐츠 만들기. - 꼭 영상광고 등 하나의 포맷에 집중할 필요는 없다.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라.
2022년 1월 20일 오전 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