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차 서비스 기획자의 경력 개발 : 희망편 vs 절망편

5년차 서비스 기획자가 일하는 사이클과 주요 산출물을 정리해보고, 경력 개발의 희망편과 절망편을 적어봤어요. 서비스 기획자가 제품을 만들 때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하시거나, 5년차 서비스 기획자는 어떤 커리어 고민을 하는지 궁금하시면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 ✨ 제품을 만들 때 서비스 기획자가 하는 일 1. 어떤 제품을 만들 것인지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단계 주요 산출물 : 리서치 위키 자료, Product Spec 2. Product Spec을 기반으로 세부 기획을 시작하는 단계 주요 산출물 : User Story, 정책 문서, High-fidelity 화면 기획서 3. 제품을 만드는 단계 주요 산출물 : 개발자와의 질의응답, 논의 미팅 노트, 피드백을 반영한 기획서 3과 4분의 3. 제품 개발이 마무리에 접어드는 단계 주요 산출물 : QA 시트, 사용자 가이드 4. 제품의 품질을 점검하고 오픈하는 단계 주요 산출물 : QA를 진행하는 JIRA 티켓, 릴리즈 노트 5. 릴리즈 후 사용자 피드백을 수집하고 반영하는 단계 주요 산출물 : 사용자 인터뷰 자료, 사용자 설문 자료, 제품 백로그 🍃 희망편 “정리해보자면, 내가 수행해온 업무의 각 단계의 일에서 더 높은 완성도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거나 경험해보지 못한 분야를 도전해보는 것이 내가 원하는 일이었다.” 절망편 “좋은 것 100가지가 있어도 안 좋은 것 1가지가 모든 것을 망칠 수 있다는 걸 뼈저리게 배웠다.“ 그리고 지금 “모든 것은 내가 원하는 대로만 흘러가지 않는다.” “회사에서의 직무는 여전히 서비스 기획자이지만, 나는 스스로 내가 Tech PM이라고 생각하기로 했다. 이제는 나만의 사이클을 만들어야 할 차례다. 그게 무엇이 될지 아직 나도 잘 모르겠지만!”

5년차 서비스 기획자의 경력 개발 : 희망편 vs 절망편

Medium

5년차 서비스 기획자의 경력 개발 : 희망편 vs 절망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5월 3일 오전 11:4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우리가 음악에 중독되는 이유 (feat. 도파민) >

    1. 우리는 음악이 우리의 기대를 충족하고 우리의 기대를 위반 하는 방식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 더 보기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디자인 컴포넌트 기반 AI 프로토타이핑

    A

    ... 더 보기

    - YouTube

    YouTube

     - YouTube

     • 

    저장 15 • 조회 822


    < 성공한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선택한다 >

    1. '의도적'은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어다. 우리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일한 핵심 단어일 수도 있다.

    ... 더 보기

    《친구의 취향》

    ... 더 보기

    《초여름》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