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 누구 없나요?” 텅빈 국산 메타버스


Product-Market-Fit 무시하고 스타트업 산업 키워드로 장사하려고 만든 사업의 마지막! 작년에 한창 메타버스 하겠다면서 여기에 참여했던 대기업 몇곳을 컨설팅했었는데, 의견 듣고 사전에 대안을 준비했던 곳들 빼고는 모두 돈만 엄청 쏟아붓고 공식적으로 회사 내부적으로 '실패'를 선언하고 결국 대부분 하나 둘 발을 빼고 있다.


https://m.seoul.co.kr/news/newsView.php?id=20231020021007&fbclid=IwAR2Hm6OMdjKg23bIJbOGI0wwYjg1wbis1XRK6sEe_uJFI_39loCWzkCBIkQ_aem_ASv0xZdmaWrcNAPTCLkDHmtUapAD0tZak0Hb-im3Mrauv0g7pUXU0Zrd8DH2nft4Ywc&mibextid=Zxz2cZ#lo0sefxhtd182nv93a

"거기 누구 없나요?" 텅빈 국산 메타버스

서울신문

"거기 누구 없나요?" 텅빈 국산 메타버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22일 오전 5:0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MZ가 신상이 아니라 중고 명품에 관심을 갖고 지갑을 본격적으로 연다면서 그 이유를 분석했는데, 그 중 몇몇을 추리면 MZ가 친환경 의식이 높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추구하고 사용성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중시해서라고 그렇단다. 솔직히 그건 그냥 끼워맞춘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아무리 넉넉한 마음을 갖고 봐도 아주 매우 지극히 극히 일부는 그럴 수 있다 이해해도 결국 명품 갖고 싶으니깐 핑계에 이유를 붙인거에 가까워보인다.

    ... 더 보기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naver.me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면서 건강하게 살아가고 싶다면, 우선 살아있는 한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은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것이므로, 해야 할 일을 100% 해내면서 할 일 목록을 완전히 없애는 데 많은 노력을 들이기보다는 70% 정도만 해내도 만족할 필요가 있다.

    ... 더 보기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m.dongascience.com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