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어가는 일을 살리는 법

오늘은 일을 키우고 벌일 때

가장 중요한 것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봅니다.

이걸 모르면 죽어가는 일을 만들게 될 수 있습니다.


마케터나 기획자의 일은 뭘까요?

저는 하나의 프로젝트라고 생각을 합니다.


카드뉴스를 만드는 것,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

마케팅 캠페인을 하는 것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요.


매출, 팔로워 수, 트래픽 등

모두 성장을 목표로 하게 됩니다.


이때 가장 위험한 게 뭘까요?

바로 단독으로 가는 거에요.


내가 이 분야에서 가장 잘 알아.

내 거 건들지 마.

내가 다 할 거야.


그럼 어떻게 될까요?

그래요? 그럼 손 뗄게요.

옆부서에서는 이렇게 되지요.

그럼 죽어가는 일이 됩니다.


게임이나 장기도 보면 하는 사람보다

한발짝 물러나서 보는 사람이 더

훈수를 잘 두곤 하잖아요?

옆에서 함께하는 이들이 있어야

일을 좋은 방향으로 키워갈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담당자로 일하며

독단적으로 밀고 나간 것들은

잘되지 않았고

반대로 잘 된 것들은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을 때였어요.


담당자로서 잘해야 할 것은

프로젝트를 잘 만들고

내부 영업을 해서 각 부서 담당자를

일과 프로젝트에 참여시키는 것입니다.


이거 할 건데 같이 하실래요?

같이 하시면 이런 부분에서 좋으실 것 같아요.

저런 부분에서 성과를 만들 수 있겠네요.

이렇게 확실한 베네핏과 함께 설득하면서요.


프로젝트라는 배에 태우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일이라는 배를 혼자 만들어 끌고 가는 게 아니라

함께하는 이들을 태워서 배를 더 키우는 거죠.

그렇게 했던 프로젝트는 잘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프로젝트가 끝나면 성과를 나누고

참여한 이들을 샤라웃 (칭찬)합니다.

그러면 참여한 이들이 빛날수록

일을 시작하고 키운 프로젝트의

담당자가 가장 빛나게 됩니다.


프로젝트를 잘 만들고 키우기 위해

협업의 조력자들을 일이라는 배에

함께 잘 태워보시면 어떨까요?


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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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28일 오후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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