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내 서비스에서 광고 수익화를 생각해봐야 하는 이유" 광고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일까요? 몇 달 전에 알고 있던 대표님 한 분이 갑자기 광고 플랫폼을 만드신다고 해서 놀랐었는데요, 광고 플랫폼까지 만들지 않더라도 지금 서비스를 가지고 계시다면 광고 수익화는 여전히 고려해볼 만합니다. - 코로나 영향을 배제한 상태에서도 모바일 광고는 연평균 32.5% 성장률 예측 - 인앱 광고 시장은 2020년부터 2027년까지 연평균 20.9% 성장률 전망 - 팟캐스트 광고 수익은 2020년 15% 증가 - 아마존, 5년 동안 광고 수익 470% 성장 전망 - 옥외광고는 디지털 광고 시스템을 이식, 2021년 37.5% 성장 전망 모바일 초기에 광고가 있는 서비스는 '쿨하지 못한' 것으로 여겨졌었는데요, 시장이 성숙하면서 광고에 대한 사용자들의 인식도 많이 변했습니다. 그리고 광고 추천 시스템의 고도화, 세분화된 버티컬 서비스 등장으로 제법 사용자에게 필요한 광고들이 서빙되고 있고, 광고 형태도 서비스 사용 경험을 크게 저해하지 않는 수준으로 조율점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아직 성장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첨부한 아티클에는 광고시장의 변화를 보여주는 13가지 지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래 요약을 보고, 지금 운영하시는 서비스에서 광고 수익화를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2020년 전 세계 디지털 광고 비용이 전통 매체 광고를 앞지를 것으로 전망 2. 2020년 2분기 영국 전통 매체 광고가 YoY 48% 하락 3. 2019년 소셜미디어가 인쇄물을 제치고 3위의 광고 채널로 성장, 판데믹 이후 부가 효과 4. 코로나 영향을 배제한 상태의 예측만으로도 모바일 광고는 연평균 32.5% 성장률을 보이면서 2026년에는 4천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 5. 인앱 광고 시장은 2020년부터 2027년까지 연평균 20.9%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 6. 2018년 영국 디지털 광고 시장의 절반은 이미 모바일이 잠식. 7. 여행, 자동차 등 메이저 검색 광고 수요의 감소에 따라 구글은 역사상 최초로 YoY 광고 수익이 감소. 8. 아마존의 광고 수익은 2019년부터 연평균 15%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 9. 팟캐스트 광고 수익은 2020년 15% 증가 예상. 10. 2018~2019사이 미국 지역 라디오 방송의 광고 수익은 25% 증가. 2020년에는 29%를 웃돌 것으로 전망. 11. E스포츠 광고 비용은 2021년 5.9%, 2022년 5.4% 성장 전망. 12. 하반기 광고주들은 비디오 스트리밍, 스마트TV 매체에서 가장 큰 광고 효과를 기대 13. 코로나에 타격을 입은 옥외 광고는 디지털화된 옥외 광고 형식으로 진화, 2021년에는 YoY 37.5%, 2022년에는 50%, 2024년에는 100% 성장 전망.

13 stats that show how advertising is changing – Econsultancy

Econsultancy

13 stats that show how advertising is changing – Econsultancy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9월 26일 오전 10:1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