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가치사슬을 공략하고 재결합하라! - 디커플링

'오늘날의 신생 기업들은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얻기 위해 거치는 사슬을 끊어내어 고객에게 하나 또는 일부 활동만을 충족할 기회를 제공한다. 그러면서 나머지 활동은 기존 기업들이 충족하게 한다. 이렇게 소비 사슬을 끊어내는 과정을 "decoupling" 이라 부른다. 신생 기업들은 디커플링을 통해 시장에서 기반을 구축하고, 고객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을 충족시키며 성장한다. 나는 이를 "coupling"이라 부른다.' - 디커플링 5단계 공식 1. 타깃 세그먼트의 고객 가치사슬을 파악한다. > 인식, 관심, 욕망, 구매 과정을 일반적이고 엉성하게 생각하면 구체성이 떨어져 실효를 거두기 어렵다. 2. 고객 가치사슬을 가치 유형별로 분류한다. > 디커플러가 가치 창출 활동과 대가 부과 활동을 모두 가져올 수 있다면 수익성 있는 사업을 기대할 수 있다. 3. 고객 가치사슬 중 약한 부분을 찾는다. 4. 약한 사슬을 분리한다. 5. 경쟁 기업의 반응을 예측한다.

디커플링

결제는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

디커플링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3월 11일 오전 11:00

 • 

저장 3조회 95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