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소수의 사람들-특히 남성-만이 가진 가장 바람직한 직무 기술>

어떤 동료와 함께 업무하기를 원하시나요? 우리는 모두 "우리를 위해 일하는 사람을 위해 일을 하죠". 저는 제 프로덕트를 잘 개발해 줄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위해 일을 하는 동시에 , 제 월급을 책임져 줄 고객을 위해 일을합니다. 이런 면에서 '협업'을 잘 하는 사람은 어디에서나 매우 바람직한 동료입니다. 그런데 이 간단한 '협업'능력이라는게 특히 남성에게 의외로 드물다는 사실입니다. 맥킨지의 연구에 따르면 여성 리더는 같은 직급의 남성 리더에 비해 공식 업무 외의 협업에 2배 이상의 시간을 할애합니다. 글에 나온 협업자가 되기 위한 방법 중 저도 크게 공감하는 3가지를 소개합니다. 아마 이건 AI가 절대로 할 수 없는 부분이겠지요. 1. 포용적인 리더가 되세요. "저 사람은 나와 다르게 생각한다. 그들은 내가 모르는 다른 것을 알고 있고, 나는 그들에게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라는 생각입니다. 단순히 지식 영역만 다른 것이 아니고, 배경, 인생 경험도 모두 배울것 투성이입니다. 2. 감사와 인정을 표현하세요. 특히 남성분들이 잘 못하는 부분이죠. 자신의 네트워크에 들어와 있는 사람들을 당연하게 여기는 것이나 본인의 업적쯤으로 생각합니다. '나 우선주의'는 개나 주는쪽으로 하시죠. 3. 도움을 요청하세요. 혼자서만 일을 하면 늘 자신의 의견이 가장 가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에게 인사이트를 구한다면 데이터 포인트가 더 설득력이 있을 것입니다. 도움을 준 사람들의 이름과 그들의 전문 지식을 언급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여러분 업무 신뢰도가 더욱 높아집니다.

Harvard career expert: The No. 1 'desirable skill' that very few people have-especially men

CNBC

Harvard career expert: The No. 1 'desirable skill' that very few people have-especially men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3월 17일 오후 3:4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