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과 무신사에서만 유통하는 남성복 브랜드 ‘일꼬르소’는 입점 직전 해인 2019년 대비 지난해 매출 증가율이 130%에 달했다. 일꼬르소는 LF가 2012년 출시했다가 고객들을 사로잡는 데 실패해 2016년 백화점에서 전면 철수한 브랜드다. 패션업계에서 매출 2조원에 육박하는 대형 패션기업이 이처럼 자발적으로 무신사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는 건 이례적이다. 무신사가 패션업계 유통채널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마당에 ‘쿠팡 종속’으로 골치를 앓고 있는 식품업계의 전철을 밟지 않으리란 보장이 없기 때문이다.

'무신사 효과' 이 정도일 줄은...매출 2조 대기업도 '깜짝'

n.news.naver.com

'무신사 효과' 이 정도일 줄은...매출 2조 대기업도 '깜짝'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6월 19일 오전 12:2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빠른 실패가 더 큰 성공을 만드는 이유 >

    1. 우리가 하는 많은 일이 처음입니다. 외부에서도 경험한 사람이 없는 일입니다.

    ... 더 보기

    < 저는 책을 끝까지 읽지 않습니다 >

    1

    ... 더 보기

    실제로 동작하는 PRD란

    P

    ... 더 보기

    The PRD That Actually Works

    Brunch Story

    The PRD That Actually Works

    < 당신이 바쁜데도 성과가 없는 이유 >

    1. '바쁘다'는 건 열심히 많은 일을 하고 있다는 뜻이다.

    ... 더 보기

    프리미어리그를 비롯한 유럽 축구리그에는 한국에서 뛰는 모든 축구 선수들의 연봉을 합한 것보다 수십 배가 넘는 돈을 버는 선수들이 즐비하다. 이런 일이 왜 가능할까?

    ... 더 보기

    [허연의 책과 지성] 1:99 양극화 사회선 결국 1%도 불행해진다 - 매일경제

    매일경제

    [허연의 책과 지성] 1:99 양극화 사회선 결국 1%도 불행해진다 - 매일경제

    퇴근길 지하철에서 중년 사내와 20대 후반의 한 젊은이가 필자의 앞에 나란히 앉아 있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드는 법이지.” 중년 사내가 젊은이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가 내 귀에 들려왔다. 그 순간 나는 묘한 추억에 빠져들었다.

    ... 더 보기

    [김인수 기자의 사람이니까 경영이다]자리가 무능한 사람을 만든다는데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인수 기자의 사람이니까 경영이다]자리가 무능한 사람을 만든다는데 -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