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OTT 시장, 어떻게 돌아가고 있을까?

오늘자 기사로, 티빙과 웨이브가 합병 마무리 단계에 들어가면서 약 900만명 이상의 MAU를 보유한 거대 OTT가 탄생했습니다.

또한 LG유플러스와 합병에 실패하며 위기라던 왓챠는 내년 흑자 전환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MAU 1100만명이 넘는 OTT공룡, 넷플릭스와 쿠팡와우와 스포츠 및 예능 효과로 2위로 올라선 쿠팡플레이의 존재는 OTT 경쟁이 더욱 심해질 것을 예고합니다.


기술(AI추천), 지상파 혹은 공중파 컨텐츠 수급 그리고 새로운 컨텐츠 제작 등 다양한 측면에서 강점을 가진 OTT 기업들의 행보를 지켜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1/0000793851?sid=105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3120305891

티빙-웨이브 합병, '900만명' 토종 OTT 탄생..."넷플릭스 맹추격"

n.news.naver.com

티빙-웨이브 합병, '900만명' 토종 OTT 탄생..."넷플릭스 맹추격"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2월 5일 오전 7:0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사용자를 이해하는 유일한 방법에 대해서⟫

    ... 더 보기

    왜 좋은 일자리는 늘 부족한가

    

    ... 더 보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더 보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taetaetae.github.io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저장 22 • 조회 2,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