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를 이해하는 유일한 방법에 대하여 | 독서모임 | 리서치 하는데요 | 트레바리
m.trevari.co.kr
브랜드를 기억하게 만드는 특별한 방법
한남동 카페 ‘맥심 플랜트'의 이색 와이파이 비밀번호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플랜트’는 동서식품이 지난 2018년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을 컨셉으로 오픈한 복합문화공간이자 브랜드 체험관이다.
맥심플랜트는 오픈 이후 지금까지 1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인데, 이곳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저절로 주목하게 되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다.
맥심플랜트 카페의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매우 특별하다.
coffee=maxim
'커피라는 행복, 맥심', '커피는 맥심' 이라는 맥심의 대표 브랜드 슬로건을 와이파이 비번으로 만든 것이다.
맥심플랜트를 방문하는 사람들 중 다수는 이곳이 맥심에서 만든 공간이라는 점을 알고 있겠지만 일부는 이름이 비슷할 뿐 커피 브랜드 맥심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곳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맥심플랜트는 카페를 방문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관심을 갖게 되는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맥심의 슬로건으로 만들어 동서식품의 대표 브랜드인 ‘맥심 커피'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하는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스마트폰에 입력하는 ‘단순한’ 행위 자체를 브랜드의 대표 슬로건을 직접 써보며 브랜드를 떠올리게 만들 수 있는 연결고리로 활용한 것이다.
맥심플랜트의 와이파이 활용법은 거창하고 화려한 마케팅이 아니더라도 작고 사소한 아이디어를 통해 브랜드를 기억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발상의 전환을 생각하게 한다
책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3장 마케터의 레퍼런스 탐색법
2.일상에서 만나는 브랜드에서 배우다
중에서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책 정보
https://bit.ly/3H10pgM
#마케터의브랜드탐색법 #스투시의마케팅노트
*협업 문의
https://linktr.ee/stussygo
https://brunch.co.kr/@stussygo/66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24일 오전 11:03
세
... 더 보기토
... 더 보기퇴근길 지하철에서 중년 사내와 20대 후반의 한 젊은이가 필자의 앞에 나란히 앉아 있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드는 법이지.” 중년 사내가 젊은이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가 내 귀에 들려왔다. 그 순간 나는 묘한 추억에 빠져들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