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 3월 2주차 회고_01

[배운점] 1. B2B Sales 홈페이지 및 IA 제작 2. B2B Sales 전략 및 실행전략 수립 3. UTM>M 개념 학습 [느낀점] 프로덕트를 내부 관점에서만 보게 된다면 확증 편향에 빠지게 된다. 그래서 엉덩이를 가볍게 하고 더 자주 고객을 만나야 한다. 그런데 고객과 대면하는 과정에서 영업 담당자들의 페르소나가 다 다르므로 어떻게 전달하고 고객의 반응을 해석하지는 부분에서 설계도 중요하다. 그래서 영업에서 최대한 똑같은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서 대본이 필요하고, 고객들의 반응에 대해서는 정량화된 시트가 필요하다. 사람은 기본적으로 자신이 들은 거를 한 번 더 필터링해서 말하기 때문에 정량화하지 않으면 고객 반응이 오염될 확률이 매우 높다. 정리하면, 고객과의 접점부터 커뮤니케이션까지 모든 과정에서 정량화를 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 최대한 객관적인 시각으로 바라보자 [아쉬운점] 업무에 더 집중하기 위해서는 나만의 집중시간을 팀원들과 외부에 표현?하자. 슬랙에는 몇 시부터 ~ 몇 시까지 집중하는 시간입니다. 급한 논의가 아니면 집중타임 끝난 후 말을 걸어주세요. 이렇게 하는 것도 생산성을 올리는 방법이다. '급한 업무'와 '중요한 업무' 는 크게 결이 다르고, 보통 사람들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 모두 급하고 중요하다고 착각한다. 이것만 잘 구분해도 일에 치이는 시간을 줄이고 업무의 생산성이 올라가는 경험을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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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12일 오후 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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