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엔드 웹 개발자 1년차 연봉 적정수준?
안녕하세요 현재 프론트엔드 웹 개발자 1년차 입니다. 주변 같은 1년차 프론트 친구들은 3900~4000 정도 받아서 이직하려고 면접볼때 3800~4000정도 부르면 너무 쎄다고들 말씀 하시더라구요 1년차의 적정수준이 얼마정도 일까요..?
커리어
#연봉
#개발자연봉
#프론트엔드연봉
답변 5
댓글 0
Up 11
조회 2,752
스타트업 프론트엔드 1년차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스타트업에 다니고 있는 프론트엔드 1년차 개발자입니다 최대한 빨리 이직을 준비해서 가고 싶은데 방향성을 어떻게 잡아야 할 지 모르겠어서 조언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프론트엔드가 회사에 저 혼자여서 사수 없이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가 2개여서 2개의 웹사이트을 배포하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가 회사에 들어와서 웹사이트를 만들 때 사수도 없고 대표님도 개발에 대한 지식이 없으셔서 기획-디자인-개발까지 2-3달만에 만들라고 하시더라구요 (개발하고 배포까지 1-2달 걸렸습니다) 그래서 제가 비전공자이고 막 부트캠프를 졸업했어서 정말 기초적인 것들로 작업을 했습니다 (사용한 프론트 기술스택은 React, styled-components,recoil(atom만) 등을 썻구요 소셜로그인, 반응형 작업, lighthouse로 성능 최적화도 진행해보았습니다) 1. 프론트엔드 공고를 보면 nextjs,typescript,redux 혹은 react-query가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것 같은데 이거를 다 완벽하게 배우고 적용시켜서 이력서에 적어내기에는 시간도 너무 오래걸릴 것 같고 코딩테스트나 cs면접 준비도 해야하는데 현실적으로 불가능할 것 같아서 선택과 집중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까요? nextjs,typescript,redux 혹은 react-query가 들어간 간단한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서 이력서에 적어내면 될까요? 2. 제가 만든 사이트를 이력서에 적어서 냈을 때 인사담당자 분들이 꼼꼼히 살펴보실까요? 그러면 리팩토링을 하는게 좋을까요? 3. 자세하게 좀 들여다보면 모든 부분에서 많이 부족한 것 같은데 이직을 해도 될까 싶습니다ㅠㅠ 현재 제 실력에서 어떤 부분을 추가하거나 정리해보면 큰 장점이 될까요? 4. 현재 포괄임금제 + 최저보다 적은 연봉(식대제외)을 받고 있는데 제 경력으로 이직할 때 연봉을 어느정도까지 부를 수 있을까요? 구체적인 수치와 협상방법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주절주절 얘기가 많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해주시면 정말 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ㅠㅠ
커리어
#신입
#프론트엔드
#이직
#연봉
#react
답변 2
댓글 0
조회 119
한국 신입 개발자 연봉
다들 어느 정도라면 만족하시나요
커리어
#개발자
#신입개발자
#연봉
답변 1
댓글 0
조회 366
개발자 토익 여부 좋을까요
물론 토익보다 포폴이 더 중요하다지만 토익 점수가 있다면 연봉협상이나 그런 점에서 이점을 취할 수 있을까요?
기술
#토익
#연봉
답변 1
댓글 0
조회 219
개발자 고민거리입니다
5년차 개발자입니다. 신입으로 들어왔던 회사에서 지금까지 쭉 일을 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이라 회사 자금이 여유롭 못해 사실 지금까지 연봉협상이라는거 없이 신입때 첫 계약한 연봉으로 계속 받고 있습니다. 개발하는 서비스가 마음에 들었고 언젠가 서비스가 터지면 분명 대우를 해줄 분이기에 큰 불만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대표님이랑 다른 개발자분들을 뽑는 과정에서 이야기를 하다가 스타트업은 투자금으로 운영하는 단계에서는 한정된 자금으로 가야해서 연봉을 원하는만큼 받을수 없을꺼다 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계시더라구요. 물론 저도 이해를 못하는건 아니지만 이후 서비스에서 자체적인 매출이 발생하고 난 이후에도 어마어마한 큰 매출이 아닌 이상 회사 자금상황은 지금과 크게 바뀔꺼같지 않은데 그때도 같은 생각을 가지는건 아닌가 하는 불안함이 생기네요. 개발팀은 아무래도 개발자분들 연봉 협상 과정에서 틀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보충이 안되고 있는 상황이고 저 포함 두명이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요 근래 연말이라서 그런지 이곳저곳에서 스카웃 제의가 다시 들어오기 시작하는데 제가 지금 받는 금액의 거의 2배 가까운 연봉까지 제시를 하는 곳이 있어서 다른 회사에서는 개발자 대우를 저 정도 해주는구나 하면서 마음이 싱숭생숭 하네요. 그래서 다른데로 이직하려는 생각을 하다가도 제가 빠져버리면 지금 회사 개발팀이 완전 스톱이 되어버리는 상황이라 생각을 접게되네요. 퇴근전 담배피면서 찬바람 맞으니 마음이 휑해서 두서없이 작성한거 같네요.. 저와 같은 고민을 가지신분이나 혹은 정말 이직이 답인지 궁금하네요.
커리어
#연봉
#이직
#회사
답변 1
댓글 3
Up 4
조회 360
현 회사 연봉협상 방법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중소와 중견 중간에 있는 회사에서 웹 개발을 하고있는 개발자 입니다. 현재 제 상황을 말씀드리면 경력 1년 1개월 차인데 8명이던 팀이 현재는 저 위로 아무도 남지않아 3명으로 줄었고 저는 임시로 팀장? 느낌의 일을 약 2개월째 하고있습니다. 배포는 물론이고 전체적인 다른팀과 소통, 온갖 일거리 문의, 개발 등을 제가 하고있는 상황인데 도저히 이상황이 아직 주니어인 다 맡아서 할부분들이 아닌거같은데 회사에서는 딱히 사람을 더주지도 않고 팀장급을 모셔올 생각도 없는것 같아서 월급이라도 협상하여 올리고 싶은데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선배님들의 조언을 얻고자 글을 올립니다. 저희 회사는 회장?님께서 거의 모든 권한이 있으셔서 실질적으로 월급을 올리기위해서는 회장님과 이야기해야하는데 실적으로 말씀드릴만한건 없고 터지지않게 막고있는 것 , 연차에 맞지않는 업무 등 어려운 점으로 협상하고자하는데 가능할까요? 이직을 하고싶어도 대기업은 코테같은것 때문에 무서워서 지원을 못하겠고.. 중견 중소로 가자니 여기와 비슷할 것 같아서 연봉협상해보려고 합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커리어
#연봉협상
#이직
#중소기업
#연봉
답변 2
댓글 2
Up 4
조회 585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중견si업체에서 개발자로 1년 가까이 일하고있는 개발자입니다. 업무의 도메인이 매력적이지 않고 넥사크로같은 ui툴을 사용하다보니 최신 트랜드에 자꾸만 뒤쳐지는 기분입니다. 백엔드 개발자로 성장하기를 희망해서 퇴근후에 JPA를 추가적으로 공부하고있지만, 병행이 쉽지 않습니다.. 이번에 중소si업체로 이직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는데, 비교적 최신 트랜드에 맞는 기술 스택을 사용하고, 능력있는 분도 계신 것 같습니다. 지금 회사보다 제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같아요. 다만 연봉이나 복지 등등 부분에서는 부족할 것 같아요. 여러분들은 어떤 선택을 하실 것인가요..?ㅠ 고민이 되어 조금이라도 도움을 받고자 글을 씁니다. 감사합니다.
커리어
#연봉
#경력이직
답변 2
댓글 2
Up 1
조회 350